IT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 PM? PO?
피라미드 조직 구성 실무자라고 불리는 직급들이 전체적인 업무 진행 (사원, 주임, 대리, 과장 등)위로 올라갈 수록 해당 구간 인원이 적어짐, 의사결정권이 소수에게, 중간관리자는 위에서 결정된 의사를 실무자에게 하달하고, 실무자들의 업무를 윗선에 보고하는 역 워터폴 업무방식상위에서 정해진 일이 하래쪽으로 하달되어 진행되는 형태의 업무각각의 파트가 자신의 업무를 모두 진행한 후 다음단계의 담당자에게 넘기는 방식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에 대입의사결정권자들이 방향성과 형태 결정기획팀이 상세기획 진행디자이너가 화면과 항목을 디테일하게 구성개발자 완성된 기획서와 디자인을 참고하여 실제 기능 개발 및 테스트작업 진행에서 혼란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유명한 방법이미 결정된 내용을 변경 추가하기 힘듦 장점 - 사례 많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