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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D를 위한 마케팅 Fundamental 페이스북 광고기초, 픽셀

lovelylayla 2025. 2. 27. 19:09

<페이스북 광고 기초>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기초 과정 링크 :
https://www.facebookblueprint.com/student/catalog

광고 :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로 나뉨

광고 만들기 -> 새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이 가장 큰 카테고리임 하나의 캠페인에 여러개의 광고 포함
구매유형 - 경매
캠페인 목표 선택 -> 트래픽, 전환
  트래픽 - 유저를 많이 유입 시키지만 클릭당 광고료 cpc가 좋지 않음
              우리 브랜드를 알 릴 때, 초기 창업자에게는 효율적이지 않음
새 광고세트 - 새광고 - 광고세트이름 작성
전환 인벤트 위치 - 웹사이트로 지정
픽셀 선택
예산지정
 - 총예산이 작은데 기간이 길면 하루에 쓸 수 있는 광고료가 얼마 안되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않음, 기본적으로 총예산 100만원 이상은 잡아야 함
- 일일예산으로 선택하면 종료날짜를 선택하지 않아도 됨, 적은 비용으로 예산 책정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창업자에게 좋음
전환이벤트 - 전환(행동)이 일어나는 부분 또는 목표 (고객이 했으면 하는 행동 - 장바구니 담기, 결제시작 등)
타겟 - 위치, 연령, 성별, 인구통계학적 성격(관심사, 직업, 학력, 결혼유무 등)
        타겟이 몇명이나 되는지 오른쪽에 보임

광고 - 광고소재를 업로드 하는 곳
(이미지, 영상, 문구 등)


<픽셀 마스터하기>


캠페인 - 비지니스 도구 -이벤트 관리자 메뉴에 진입해서 픽셀세팅하기
픽셀 : 고객이 우리 사이트에 들어와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할 수 있는 코드

픽셀추가법
이벤트추가하기 - 새 웹사이트에서 추가 - 웹사이트에서 픽셀추가하기
코드 복사해서 내 웹사이트에 추가

솔루션을 이용한 경우(스마트스토어, 아임웹 등) - 픽셀코드 심는 법 검색
픽셀을 웹사이트에 심은 후 - 유저가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해본다

이벤트 설정 열기 - 웹사이트 url 입력 후 웹사이트 진입 - 이벤트설정도구가 떠있음 - 웹사이트 내에 있는 새 버튼 추가 - 설정완료

이벤트테스트 - 내가 심은 픽셀이 잘 추적되는가 확인가능

<페이스북 타겟 설계하기>


분류한 고객으로 타겟 만드는 방법
비지니스 도구 - 타겟 - 맞춤타겟 - 웹사이트
모든웹사이트방문자, 내가 만든 이벤트들 나옴
리드=잠재고객 - 30일 -> 30일 이내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잠재고객으로 분류한 액션을 한 유저
맞춤타겟 - 우리가 분류한 이벤트로 만든 타겟
유사타겟 -  맞춤타겟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 특성, 경향성을 가지고 만드는 다른 타겟 (타겟 크기가 커지면 맞춤타겟과 유사성이 떨어짐, 너무 넓게 설정하지 말것)
특성타겟 - 광고세팅 내에서 설정

<페이스북 광고전략>


상품당 두가지 광고 세팅
1. 브로드광고 -> 특성타겟으로 광고 집행
2. 리타겟팅 광고 -> 잠재 고객으로 광고 집행
3. 유사타겟으로 광고 집행 (맞춤 타겟 모수가 1000명 이상 되어야 효율적)
 -> 초기 창업자는 구매자가 1000이 모일 때까지 기다리기

브로드광고
예산 - 3-5만원-7만원
페이스북 머신러닝이 잘 되려면 7일 이내에 50개의 결과 데이터가 있어야함
데이터(타겟)가 작으면 잘못된 일반화를 시킬 수 있음
ex) 전환목표를 '구매'로 할 경우 초기창업자는 7일 이내 50개 이상 구매하는 결과값이 나오지 않음 -> 데이터가 적음 -> 제한된 머신러닝 -> 광고 효울x
데이터가 많이 나올 수 있는 전환 목표로 설정해야됨

리타게팅 광고 (기존에 웹사이트에 들어와본 적 있는 고객에게 광고하는 것)
리타게팅 광고는 전환목표가 '구매'
예산 - 사이트 트래픽에 따라
타겟 - 맞춤타겟 - 잠재고객
머신러닝 학습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예산은 타겟수를 고려하여 세팅 
브로드 - 5-7만 (모수가 넓음)
리타겟 - 5000원(소수에게 집행되기 때문 -> 소수인데 예산을 늘리면 같은 타겟에게 반복적인 광고가 노출됨)
광고노출 빈도 확인 - 캠페인->열맞춤설정->빈도->빈도에서 노출 확인 가능
광고 빈도가 2가 넘으면 예산을 낮춰야함

광고의 수명은 3-4주
-> 예산을 20%이내로 증액해서 모수 넓히기

( 효율이 좋은 광고의 예산을 늘릴 때는 20% 미만으로 늘려야 머신러닝이 다시 일어나지 않음)
-> 광고 리셋으로 머신러닝 다시 시키기

여러개의 광고세트를 동시에 만들고 하루를 지켜보았을 때 전환율 지켜보기
-> 목표전환이 잘 일어나는 좋은 효율이 나오는 것만 온 시키기 ->광고비절약
똑같은 광고세트를 여러개 해도 머신러닝이 노출시키는 고객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같은 광고도 괜찮음 -> 같은광고여도 전환율 다름
광고세팅을 하나라도 변경하면 머신러닝을 다시함 -> 성과 좋은 광고는 건드리지 말 것
성과가 좋은 광고는 제한된 머신러닝이어도 중지하지 말 것 - 타겟이 넓어지게 됨
일일 예산은 목표 전환이 하루 10건정도 발생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