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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인플루언서, 수동 리타게팅 마케팅 방법 BD를 위한 마케팅 Fundamental

lovelylayla 2025. 2. 28. 11:47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 사용법>


비지니스도구 - 광고보고서 - 보고서만들기
집행하고 있는 광고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음 -> 결과 확인 후 광고 인사이트 얻기

<바이럴 마케팅 성공 노하우>


트래픽 유입하기 
EX) 미래자산예측검사(MBTI 툴) - 20년 뒤 나는 빚 더미에 살까 부자가 될까? (후킹문구) - 검사 시작하기 
EX) 아만다
얼굴평가 -> 재미요소, 공유요소 -> 바이럴 일으킴

바이럴이 일어나는 기전
혼자 해도 재미있는가?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요소가 있는가?
공유하기 간편한가

바이럴이 일어난 이후 실제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입채널을 만들어야함
EX) 클래스로 이동, 클래스 할인쿠폰, 공유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초기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핵심 전략
임블리, 하늘하늘 같은 인플루언서 기반 사업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음
팔로워들이 실제 고객으로 이어짐
초기 창업자라면 관련 인플루언서를 초기 멤버로 영입하는게 전략적 선택

가장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 -> 광고효율 높음

<고객정보(이메일, 문자)로 수동 리타게팅 마게팅>


보류고객의 80%는 비용문제
-> 보류고객들을 위한 혜택제공 (오늘까지만 할인, 쿠폰, 프로모션)
-> 가장 구매전환이 많이 나오는 시간대에 발송하기 (월급시기 25일-10일사이, 특정 시간대)
-> 상품상세설명을 다시할 필요는 없음

비즈메일러 - 메일을 다량으로 발송가능
문자박사 - 문자

너무 자주 보내면 피로도 높음, 고객이 차단하지 않도록

<그 외의 마케팅 인사이트>


지역기반 사업 - 네이버 광고가 가장 효율적임
대여사업 - 블로그로 80%로 유입 (사진, 비주얼적인 면)